-
호주 입국시 유의사항카테고리 없음 2022. 6. 30. 10:26반응형
딸아이 대학 입학시즌에 맞춰...기숙사에서 지내게 될 딸아이의 짐을 바리바리 싸서...내친김에 온 가족이 호주로 가족 여행을 한다. 코로나 시국이라 이것저것 신경 쓸 것들이 많은 듯 하여...정리해 본다. 딸아이 학생비자, 나머지 가족들의 ETA는 신청해서 다 받았고...이제 코로나 관련하여 출국절차, 입국절차, 다시 한국으로 재입국시 유의사항들을 정리해 본다.
한국 출국시 : 예방접종증명서, DPD 제출
호주 입국시 : DPD 제출, 별도의 검사나 격리 없음 (호주 갈 때는 검사 따로 하지 않아도 됩니다!! 4/18일 폐지)
한국 재입국위해 호주 출국시 : PCR검사(출국일 기준 48시간 이내) 또는 RAT(신속항원검사, 출국일 기준 24시간 이내)
[한국출국시]
출국 7일전에 앱을 다운받아 DPD를 작성, 완료하고 그 증명서를 공항에서 제출해야한다.
안하면, 인천공항에서 탑승을 못한단다...
https://www.homeaffairs.gov.au/covid19/
COVID-19 and the border
COVID-19 and the border Updates to Australia's immigration and border arrangements during the COVID-19 (Coronavirus) pandemic.
www.homeaffairs.gov.au
다행히 한글 소개 자료가 있어...시간 덜 들이고 그 내용을 쉽게 알수 있다.(사이트에 한글본 pdf 참고)
구글 앱에서 아래앱을 쉽게 찾을 수 있다.
한국인들은 대개 2차 이상의 백신 접종자이므로...그 기준으로 보면, 대개는 fully vaccinated 에 해당될 듯.
아래에서 접종받은 백신제조사가 있는지 참조하면 됨.
https://www.homeaffairs.gov.au/covid19/vaccinated-travellers
Vaccinated travellers
www.homeaffairs.gov.au
DPD 작성할 때 이것도 첨부하게 되어 있네요...
호주 대부분의 주에서 도착후 24시간내로 test를 받도록 하고 있네요..ㅠㅠ
오...그래도 다행히 시드니가 속한 NSW주에서는 코로나 검사가 더 이상 의무가 아니라는군요...ㅎㅎ
캔버라가 있는 ACT도 딱히 의무 사항은 없네요...ㅎㅎ
[호주 입국시]
주호주 대사관 공지 내용(아래 참조)
호주 갈 때는 검사 따로 하지 않아도 됩니다!!
ㅗㅈ [한국 재입국위해 호주 출국시]
호주에서 돌아오기전에 PCR이나 RAT 검사를 받고 서면 증빙을 준비해 둬야 탑승이 가능하군요...ㅠㅠ
그만큼 여행 일정에는 차질이 발생할 수 밖에 없을 듯 합니다. 다들 꼭 기억하셔야겠어요.
이상...도움 되었기를...
반응형